울산시, 해피콜센터 고객 만족도 조사 ‘매우 만족’
- 업무처리 만족도 10단계 구분 조사 … 2분기 10점 만점에 9.49점
울산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문제점을 발굴, 개선하고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해피콜(Happy-Call) 제도’를 추진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해피콜센터는 민원처리를 완료한 다음날 민원인과 전화통화로 담당자 친절도 및 업무처리 만족도에 대해 10단계로 구분하여 실시되고 있다.
2분기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10점 만점에 9.49점으로 전년 동분기 대비 0.03점(2011년도 9.46점) 증가했다.
특히, 여권발급 신청을 위해 방문하는 타 지역민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울산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 많아 관내 관공서를 자주 찾게 되는데 편안함과 아울러 민원처리 수준도 만족스럽다”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신용보증재단에 대한 모니터링에서는 “금융사기 주의를 당부하면서 보증료 입금시에는 반드시 신용보증재단으로 전화를 걸어서 담당직원과 통화 후 입금토록 안내하는 등 배려하는 행정에 감동을 받았다”며 높이 평가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민원처리 해피콜센터의 민원서비스 전략을 개발하고 민원인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주는 행정서비스를 수행함과 동시에 민원인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 사용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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