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어컨, 이탈리아 ‘Company to Watch’ 어워드 선정

- 성장률·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재무건전성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 평가

- 연평균 29%의 매출 성장률, 현지 마케팅 활동에 우수한 평가 받아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2-08-06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의 에어컨이 이탈리아의 저명한 기업정보 컨설팅 회사인 데이터뱅크社 의 ‘Company to Watch’ 어워드에 선정되며 에어컨 기술 리더십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Company to Watch’는 데이터뱅크社의 이탈리아 내 기업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바탕으로 분야별로 ▲성장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재무건전성들을 고려하여 선정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올해 커피 분야에 일리, 장난감 분야에 레고 등이 선정되었다.

삼성전자는 에어컨 분야에서 3년간(‘09~’11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 29%의 높은 성장세를 지속해 왔으며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인버터 제품 구매 고객에게 서비스 기간을 연장해주고, 완벽한 에어컨 설치를 위해 현지에 교육장을 운영하는 등 현지화된 마케팅 활동이 뛰어나다고 평가받아 금년 ‘Company to Watch’에 선정됐다.

삼성전자가 유럽 시장에서 판매하는 에어컨은 최고 냉방 효율을 달성하는 동시에 대기전력을 제로화해 최대 90%까지 에너지를 절감해 친환경성을 높였고, 제품 안에 Wi-Fi를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조작할 수 있어 사용편의성이 높다.

이 제품은 필터와 SPi(Samsung Super Plasma ion)를 동시에 갖춰 미세먼지는 물론 유해세균까지 제거 하는 데 도움을 줘 더욱 깨끗한 공기를 실내에 제공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신동훈 상무는 “이번 선정으로 이탈리아 시장에서 삼성전자 에어컨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이탈리아 뿐만 아니라 유럽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잘 파악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