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마케팅 전문브랜드 모즈, ‘모즈 웹분석기 서비스’ 국내 최초 오픈
- 홈페이지 주소 입력하면 검색엔진최적화 여부 실시간 진단
- 진단결과 마탕으로 온라인마케팅 전략수립에 기여
최근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사의 브랜드나 이벤트 또는 제품을 홍보하려는 기업들은 구글, 야후, 바이두와 같은 검색엔진에서 얼마나 상위에 노출되느냐에 따라 마케팅 성패가 결정되기 때문에 이른바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홈페이지의 제작에 몰두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된 ‘모즈 웹분석기’는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홈페이지의 구조를 분석하여 얼마나 검색엔진 최적화가 잘 이루어졌는지를 알려줌으로써 기업들의 인터넷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한다. ‘모즈 웹분석기’가 제공하는 정보는 해당 사이트의 메타태그 정보, 링크정보, 페이지 로딩시간, 이미지 및 텍스트 정보, 소셜미디어 연결정보뿐 만 아니라 경쟁사이트간 페이지 분석정보를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비교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모즈(mozz) 브랜드를 총괄하는 백현목 뉴미디어마케팅 본부장은 “모즈 웹 분석기는 국내 최초의 본격적인 웹분석기 서비스로서, 기존의 해외 웹분석 사이트에 비해 홈페이지 최적화 관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한글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고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임을 언급하며 “향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상세한 전문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기업 및 기관의 글로벌 온라인마케팅이 한층 전략적이면서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모즈(mozz)는 EC21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뉴미디어마케팅 전문 브랜드로서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스페인어권, 독일어권 등 10여개 특화지역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과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미디어마케팅 브랜드 ‘모즈(mozz)’란?
모즈(mozz)는 최근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뉴미디어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글로벌마케팅에 취약한 국내 고객들에게 최적의 맞춤형 전략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글로벌 뉴미디어마케팅 통합브랜드이다. 모즈(mozz)의 전문 컨설턴트들은 검색엔진마케팅, 소셜미디어마케팅, 온라인광고, 모바일마케팅 등 현 시대를 이끌고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 기법으로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국내외 통합 마케팅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모즈(mozz)는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스페인어권, 독일어권 등 10여개 특화지역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및 타겟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관광공사, 서울특별시, 삼성매디슨, LG전자, 무역협회, KOTRA, 경희대학교 등을 비롯한 관광, 교육, 의료, 무역 관련 600여 기관 및 기업들에게 뉴미디어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C21이란?
세계적인 B2B 전자상거래 사이트 ‘EC21(www.ec21.com)’을 보유한 회사로 해외마케팅 전문기업이다. 2000년 한국무역협회에서 분사해 해외시장 조사, 온/오프라인 마케팅 대행, 홍보 인프라 구축, 무역실무교육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로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고 있다.
<참고자료>
검색엔진마케팅이란?
- 뉴미디어마케팅에서도 매우 효율적인 매체로 대두되는 검색엔진(구글, 야후, 빙 등)에서 자사 웹사이트를 노출시켜 결과적으로 웹사이트 방문을 증가시키기 위한 뉴미디어마케팅. 검색엔진 전문가의 철저한 알고리즘 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는 매우 전문적인 마케팅 영역임.
소셜미디어(SNS)마케팅이란?
- 소셜미디어(SNS,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 의견, 경험, 관점 및 콘텐츠(사진,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를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플랫폼을 말함.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블로그, 마이크로 블로그, 콘텐츠 공유 사이트 등의 소셜미디어를 마케팅, 영업, PR 그리고 고객서비스를 목적으로 실행되는 마케팅임.
온라인광고란?
- 검색엔진과 검색엔진의 네트워크 사이트에 광고를 진행하는 것으로 비용대비 최고의 효과를 보장한다.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형태의 광고가 있으며, 오프라인광고 대비 정확한 성과 측정 및 24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장점이 있음.
모바일마케팅이란?
- 크게 모바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분야가 나뉜다. 스마트기기 및 태블릿 PC의 보급 활성화와 함께 주목 받는 마케팅 기법.
이씨이십일 개요
이씨이십일은 2000년 한국무역협회에서 분사하여 설립된 이래, 한국무역협회, 산업자원부,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무역진흥기관과 광역 및 기초 지방자치단체와의 공동사업을 통해 약 25,000 업체를 지원해온 국내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전문기업이다. 또한 240개국의 90만 회원 사를 보유한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 ec21.com을 통해 전세계 무역업체들이 매일 수만 건의 인콰이어리와 오퍼를 교환하며 자사의 상품을 홍보하고 거래파트너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사이버 무역의 장을 제공하여 세계의 무역방식을 바꿔 나가고 있다.
모즈(mozz): http://www.mozz.co.kr
웹사이트: http://kr.ec21.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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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현 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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