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인터넷,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 돌파

-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올림픽 개막 이후 10일만에 200만 다운로드 기록하는 등 인기 급상승

- 올림픽 개최지 영국에서 큰 인기, 게임 내 메달 수는 한국이 1등 기록해

- 올림픽 라이선스 통해 오륜기와 런던 올림픽 마스코트가 등장하며 게임 몰입도 높여

- 올림픽 기간 동안 $0.99 할인된 가격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뉴스 제공
네오위즈인터넷
2012-08-06 10:14
서울--(뉴스와이어)--㈜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이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은 출시 약 50일 만에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중 해외 비중은 420만, 국내는 80만이다. 특히 올림픽 개막 이후 전세계 일일 다운로드가 20만 건 이상으로 증가하면서, 약 10일 동안에만 200만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게임의 인기가 올림픽의 열기와 함께 전세계에서 상승하는 중이다.

인기가 특히 많은 국가는 올림픽 개최지인 영국이다. 현재 꾸준하게 오픈 마켓 순위 TOP3를 유지 중이다. 한국 역시 주요 마켓 상위권에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이 자리잡았다. 이 밖에 미국, 독일,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도 다운로드 및 매출 수치가 증가하고 있다.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은 스마트폰에서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전세계에 사용하는 유일한 게임이다. 사격, 양궁, 육상, 수영, 카약 등 9개의 올림픽 종목을 즐길 수 있다. 지난 6월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및 통신사 마켓에 출시되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실제 올림픽 오륜기와 런던 올림픽의 마스코트가 등장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사실적인 조작법과 고퀄리티 그래픽은 실제 올림픽 선수가 된 듯한 느낌을 준다. 게임 안에서 각 국가간 메달 경쟁도 펼쳐진다. 현재 한국이 압도적인 금메달 수로 전체 1위를 기록 중이다. 올림픽 이슈와 게임성을 높이 평가 받아 최근 전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Featured App(추천 애플리케이션)’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림픽 기간에는 할인 이벤트도 펼친다.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각각 3500원과 $2.99의 프리미엄 버전을 1500원과 $0.99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버전은 게임 안에서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5,000 Star를 함께 제공한다.

페이스북용 페이지(www.facebook.com/london2012mobilegame)에 접속하면 올림픽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을 다운받으려면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페이지(http://ppl.cm/Mobilepremium)나 앱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http://ppl.cm/mobilepremium)를 클릭하면 된다. 게임 관련 문의는 London2012@pmangplus.com로 메일을 보내면 된다.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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