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해양소년단과 다문화 청소년 해양스포츠 체험교실 진행

- 다문화가정 청소년 250명 참여 해양스포츠 교육∙체험 기회 제공

2012-08-06 10:2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이하 청협) 회원단체인 한국해양소년단연맹과 함께 지난 5일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해양스포츠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노스페이스의 ‘네버스탑드리밍 청소년문화 만들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 청소년에게 건전한 여가문화와 해양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 증진과 올바른 사고 배양,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월부터 이달 5일까지 한강시민공원 거북선나루터에서 진행된 체험교실에는 다문화가정 청소년 250여명과 해양소년단원들이 함께 참여해 카약, 요트, 바나나보트 등의 해양스포츠 체험과 수상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노스페이스는 지난 3월 청협과 ‘네버스탑드리밍 청소년문화 만들기 지원사업’ 지원 약정식을 갖고 건전한 청소년문화 육성을 통한 올바른 성장과 청소년들의 꿈을 후원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체험교실 외에도 스카우트, 걸스카우트, 한국청소년연맹, 밝은청소년 등 21개 청소년단체에 청소년문화 체험 기금을 지원하고 있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지난 3월 약정식 체결에 이어 이번 체험교실을 통해 청소년문화 만들기 지원사업이 본격적으로 첫 걸음을 내디뎠다”며 “앞으로도 노스페이스는 청소년을 위한 인성 및 역량개발 프로그램,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인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창립'65.12.8, 설립'05.9.8)돼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했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했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해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http://www.sekh.or.kr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기획관리부 홍보전략팀
조중훈
02-2667-08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