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2 국제대학생 축제’ 개최
- 개막식: 8. 7.(화) 18:00 대구가톨릭대 성바오로관
이번 축제는 8월 7일(화) 대구가톨릭대학교 성바오로관 3층 대강당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일주일간, 대구시 탐방, 산업시찰, 전통문화체험, 홈스테이 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 7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일본, 중국, 카자흐스탄, 몽골, 볼리비아, 멕시코케냐 등 10개국의 우수한 대학생 50명과 대구가톨릭대학 재학생 30여 명이 함께 축제를 통해 우정을 나눈다. 특히 대구시의 주요 기관과 관광지 방문을 통해 대구를 이해하며, K팝 댄스체험, 사물놀이, 전통문화 소개 등을 통해 우수한 한국문화를 직접 배우고 체험한다.
행사 기간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3박 4일은 외국 대학생이 지역의 가정에서 생활하는 ‘대구 홈스테이’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지역 대학생은 물론 일반 시민들의 국제화 마인드를 높이는 한편 외국 대학생에게 따뜻한 대구시민의 정과 사랑을 깊이 느낄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대구국제대학생축제’는 매년 8월 개최돼 지역 대학생 및 일반 시민과 대구시 해외자매 우호도시 간 친선교류 증진은 물론 젊은 외국 대학생에게 대구시의 대외이미지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국제통상과
전인우
053-803-3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