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대총장, 여름 특별학기 참여 학생 깜짝 방문해 아이스크림 나눠주며 격려

뉴스 제공
전북대학교
2012-08-06 16:35
전주--(뉴스와이어)--“폭염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 잠시나마 더위 식히세요.”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무더위 속에서도 기초교육 강화를 위해 마련한 여름 특별학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행사를 가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거석 총장을 비롯한 본부 보직교수들은 8월 6일 오후 4시 여름 특별학기 수업이 이뤄지고 있는 자연대를 방문해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에게 아이스크림을 나눠주며 격려했다.

지난해 교과부 학부교육선진화 선도사업(ACE사업)에 선정돼 신입생 4학기제 운영 등 기초교육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전북대는 지난 7월 11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한 달 간 일정으로 여름 특별학기 수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무더위 속에서도 열심히 특별학기 수업을 받던 학생들은 서거석 총장의 깜짝 방문에 놀라면서도 아이스크림을 받아들며 감사인사와 웃음으로 화답했다.

서거석 총장은 “기초교육을 탄탄히 해 교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여름 특별학기 수업에 무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열심히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같은 행사를 마련했다”며 “폭염이 연일 지속되는 가운데에도 자신의 미래를 위해 묵묵히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며, 오늘의 노력이 반드시 큰 결실로 돌아오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ACE사업단
권진철 팀장
063-270-2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