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폭염 속 야외활동 자제 당부
- 두통, 어지러움 등 열사병 증세 보이면 119나 1339에 구급요청
청주시는 지난 3일 한범덕 청주시장이 건설공사 현장과 노인 무더위 쉼터 등을 방문하여 폭염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 등을 당부한 가운데, 관내 471개소 경로당에 대한 에어컨 가동상태를 일제히 조사하여 4일 미가동 경노당 31개소가 신규로 가동에 들어가는 등 발빠른 대처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청주시는 어린이집과 경로당, 관내 독거노인, 노약자 세대를 방문해 폭염에 따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한편, 시민들을 대상으로 열대야 및 폭염 대처요령,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수칙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가급적 야외활동과 야외작업 자제 ▲현기증, 메스꺼움, 두통, 근육경련 등이 있을 때에는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물이나 음료 섭취 ▲식사는 가볍게 하고 물은 평소보다 자주 많이 마시기 ▲선풍기는 환기가 잘 되는 상태에서 사용하고 커튼 등으로 햇볕 차단 ▲주변에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 환자 건강상태 수시 확인 ▲아이들이 쉬지 않고 30분 이상 놀게 하지 않기 등을 주의해야 한다.
한편 시 관계자는 “폭염관련 질환으로 열사병은 뜨겁고 건조한 피부, 빠르고 강한 맥박, 두통, 어지러움, 의식저하 등의 증상이 있으므로 이런 증상의 환자는 그늘로 옮기고 119, 1339에 구급요청 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자치행정과
시정담당 윤기학
043-200-2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