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8일 청계광장에서 ‘2012 포도데이’ 기념행사 열어

서울--(뉴스와이어)--농협은 우리 포도 소비촉진을 위한 2012 포도데이 행사를 서울청계광장에서 8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포도데이는 본격적인 포도 출하시기이면서 포도를 닮은‘8’자가 두 번 겹치는 8월 8일을 2008년부터 지정해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도심 속 포도밭으로 엄마와 어린이 100여 가족을 초대하여 탐스럽게 달린 포도터널을 거닐면서 실제 포도를 만져보고 달콤한 포도향도 맡으면서 사진도 찍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포도 품종 및 지역별 대표 브랜드 전시 ▲포도를 이용한 각종 요리 시식, 시음 ▲컬투와 함께 하는 포도데이 콘서트 ▲레크레이션 등 축하공연과 이벤트를 통하여 흥미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알알이 달린 포도는 피로회복에 탁월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알칼리성 식품이고,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항암 성분이 들어있어 암의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금년에는 비가 적게 오고 햇볕이 강하여 어느 해보다 당도가 높은 맛있는 우리 포도를 맛볼 수 있다.

이 날 청계광장 행사와 더불어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3일간 하나로클럽 양재점, 창동점, 인천점, 유통센터(고양·성남·수원)에서는 포도 특판행사가 열려 싱싱하고 맛있는 포도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2008년 농협, 농림수산식품부, (사)한국포도생산자협의회 및 (사)한국 포도회는 8월 8일을 포도데이로 제정, 선포하였다. 이는 포도가 본격 출하되기 시작하는 8월중 포도모양과 유사한 8자가 겹치기 때문이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회원경제지원부
김 훈 과장
02-2080-6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