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런던 폭탄테러 관련 대테러 안전활동 강화
사건 발생 직후 경찰은 만일의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테러를 사전에 예방하여 국민과 외국 공관과 관저 등 중요시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대테러 안전활동 강화대책을 즉각 시행키로 했다.
본 대책에 따라 전국 496개 대테러 부대가 즉각 출동할 수 있도록 대비태세에 들어가게 되며 미 대사관 및 고속철 주요역사 등 7개소에 경찰특공대를 전진배치하여 경계를 강화하였고 국가중요시설과 미국시설 및 외국 관련 시설 등에 경찰력을 증가배치하고 순찰과 검문검색을 강화하는 등 중요시설 보호에도 주력하게 된다.
이와 함께 국내 체류중인 외국인의 활동지역에 대하여도 외사정보활동 및 순찰을 강화하여 외국인 보호에도 만전을 기하였으며 주요 공항 항만의 보안검색과 해안경계를 강화하여 테러 위해요소의 국내잠입을 차단하고 지하철과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위력순찰을 개시하는 등 안전활동이 한층 강화되게 된다.
아울러 경찰청은 테러를 예방하기 위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위험한 행동이나 수상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발견할 경우에는 즉시 신고하여 국민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찰청 개요
경찰청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공공의 안녕과 질서를 유지하는 대한민국의 중앙 행정기관이다. 행정안전부 소속으로, 전국 단일체계의 치안 조직을 운영하며 범죄 예방, 수사, 교통 단속, 경비, 대테러 대응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 치안 유지뿐 아니라 국민과의 신뢰 형성을 위한 인권 보호, 사이버 범죄 대응, 국제 공조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lice.go.kr
연락처
공보실 박상경 반장 02-363-014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