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돌풍 조짐, 40대 여성 구매 가장 높아
- 예약 구매만으로 일간 베스트셀러 4위
알라딘의 구매자 분석에 따르면 이 책 구매자의 75%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령별로는 40대의 구매 비율이 전체의 48.1%로 가장 높다. 50대 이상의 구매 비율도 12%나 되는 반면 20대의 구매는 7.5%로 미미하다. 일반 로맨스 소설의 경우 일반적으로 30대 여성의 구매 비율이 가장 높으며, 40대 여성이 이렇게 높은 구매 비율을 보인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고 알라딘 측은 밝혔다. 국내에서도 이 소설이 40대 여성들에게 돌풍을 몰고 올 것이라는 것을 조심스럽게 예측해볼 수 있는 지점이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 해외소설 담당 최원호 MD는 “이 소설의 아마존 리뷰를 살펴보면 평점이 극과 극인데, 낮은 별점 중 도덕적/사회적 개탄의 목소리를 적잖이 발견할 수 있다”며 “국내에서도 아마 이런 반응이 있을 것이고, 이렇게 사회적 이슈가 되면 오히려 판매량이 촉진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트와일라잇 판매 때 출현했던 40대 잠재 로맨스 독자들이 얼마나 돌아올지, 그들의 복귀가 얼마나 파급력을 갖게 될지가 이 도서 판매량 및 소설 시장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관건”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가 미국에서도 처음으로 전자책 100만부 시대를 여는 등 전자책 돌풍을 일으켰던 도서인 만큼, 국내에서도 그런 추세가 이어질지 여부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종이책과 동시 출간되는 전자책은 8일 0시부터 판매가 개시된다. 전자책은 종이책 정가 보다 30% 싼 금액에 판매하며, 출간 기념으로 종이책과 소설 속 음반인 <브리트니 스피어스> 음반을 추첨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알라딘 개요
‘알라딘’이 소원을 빌면 램프에서 요정이 나와 꿈을 이뤄준다. 알라딘이라는 브랜드에는 고객의 꿈을 이뤄주려는 기업 정신이 담겨 있다. 알라딘은 수없이 많은 새로운 서비스를 전자상거래에 도입했으며, 알라딘이 도입하면 그것이 곧 업계의 표준이 됐다. 오늘도 알라딘은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
웹사이트: http://www.aladin.co.kr
연락처
알라딘
마케팅팀
조선아
02-6913-2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