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일부터 22일까지 약 2주간 국무조정실과 산업자원부 및 에너지관리공단 주관으로 24개 공공기관(중앙행정기관 8, 정부투자기관 16)에 대하여 실시되는 정부합동점검은 에너지소비총량제 추진실태와 “에너지지킴이 제도” 추진현황, 승용차운행 자제방안(부제운행, 카풀제 등) 추진실태 등 「공공기관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지침(국무총리지시 제2005-5호)」 이행실태를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정부는 금번 점검결과를 점검대상기관을 포함한 전 공공기관에 통보하여 추진상황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보완토록 하는 한편, 점검결과를 일반에 공개하고 앞으로 이를 강력히 이행토록 할 방침이다.
또한 금년 연말에도 이번과 같이 정부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공공기관의 종합적인 에너지절약추진 점검결과를 각 기관평가에 반영하는 등 전 공공기관의 지속적인 에너지절약 추진을 독려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ke.go.kr
연락처
홍보담당관실 이춘호 2110-5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