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안리쓰 RTD와 MD8430A 장비로 LTE 방송통신 서비스 시연

- 안리쓰의 Rapid Test Designer(RTD)와 Signalling Tester MD8430A 제품 통해 LTE 방송통신 서비스 입증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2-08-08 10:10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미디어 및 디지털 융합기술의 글로벌 리더인 삼성전자는 고화질 멀티미디어 방송 다중 송출 서비스(eMBMS) 기술을 사용한 LTE 방송통신 서비스의 깨끗한 수신 능력을 입증하는데 성공했다. 이에 삼성전자는 LTE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Anritsu(www.anritsu.com) 그룹의 Rapid Test Designer(RTD)와 MD8430A 제품을 사용하였다.

eMBMS기술은 LTE 네트워크 기반을 통해 TV와 같은 방송통신 서비스의 송신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는 네트워크 자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통신 회사가 통신망의 수용 능력(capacity)과 지원 범위(coverage)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다.

새로운 이동통신 기술의 오랜 두 리더인 삼성전자와 Anritsu는 시장에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는데 협력했다.

Anritsu RTD는 자사의 신속하고 유연한 플로우차트 사용자 인터페이스(flowcharting user interface)를 사용하여 다양한 테스트 결과를 전송한다. 삼성전자 엔지니어들은 Anritsu의 MD8430A LTE 시그널링 테스터에서 테스트 시뮬레이션 실행을 위해 RTD의 그래픽 스크립트 디자인을 사용하여 eMBMS 데모를 만들 수 있었다.

Anritsu그룹의 부사장 켄지 타나카(Kenji Tanaka)는 “Anritsu는 세계 시장에서 가장 큰 핸드폰 제조사인 삼성전자가 eMBMS 수용능력에 대한 활용을 입증하기 위해, 수용능력을 도출하는 자사의 장비 RTD와 MD8430A 기술을 선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제품 출시 사이클의 단축 여부가 성공의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경쟁이 심화된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이러한 구현은 그들의 독보적인 기술을 증명하기 위해 LTE 장비 메이커에 Anritsu RTD가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다” 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강인엽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자사의 LTE 개발 프로그램 초창기부터 Anritsu 테스트 장비를 사용해 왔다. Anritsu RTD와 MD8430A는 삼성전자가 LTE 장비 시장에서 단연코 선두주자로 자리 매김 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라고 말했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