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모임 기반의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BAND’ 출시

- 모임별로 별도의 ‘BAND’ 운영하며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최소화

- 게시판과 사진첩 통해 모바일 메신저에서는 놓치기 쉬운 중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공유

- 스마트폰 캘린더와 연동되는 일정 및 게시판의 투표 기능으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지원

-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2-08-08 10:22
서울--(뉴스와이어)--# 수업이 끝나고 스마트폰을 꺼내 들었더니 확인하지 않은 100건이 넘는 메시지들이 그룹 채팅방에 쌓여있다. 고등학교 동창들과의 오랜만의 모임이라 날짜, 장소 등 중요한 내용을 놓칠까 걱정이지만, 쌓여있는 메시지들을 일일이 확인하기가 쉽지 않다.

#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을 다녀와SNS에 사진을 공유하려던 A씨. 그런데 문득, 휴가도 없이 바쁘게 일하던 팀원들이 볼 수도 있다는 생각에 사진 공유가 망설여진다.

최근 모바일 메신저를 포함한 SNS가 많아지며 지인들과의 밀착된 커뮤니케이션이 일상 생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채팅 형식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모바일 메신저는 모든 메시지가 내용의 중요도에 상관없이 순차적으로만 전달되어 이전에 오갔던 중요한 내용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원하지 않는 그룹 채팅방에 초대되어, 관심 없는 메시지를 보다가 채팅방을 나오기도 한다. 모바일 SNS에서는 추가적인 설정 변경 없이는 이용자가 올린 글과 사진이 SNS 상 지인 모두에게 공개되는 경우가 많아, 원하지 않는 커뮤니케이션에 노출되고 있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은 8일, 새로운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BAND> (http://band.naver.com)’ 어플리케이션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

<BAND>는 지금까지 모바일 SNS를 사용하며 느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BAND>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의 모바일 SNS와는 달리 친구, 팀원, 가족 등 지인들을 별도의 <BAND>로 분류해 개별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모바일 메신저 상에서 오가는 대화 중 놓치기 쉬웠던 정보와 사진을 ‘게시판’과 ‘사진첩’ 메뉴에서 놓치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다.

가입절차 역시 간단합니다. 이용자는 이름과 생일, 전화번호 인증만으로 손쉽게 <BAN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BAND>를 개설하고 지인들을 초대할 때에도 개인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는 물론 카카오톡과 페이스북의 친구들에게도 초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BAND>는 게시판, 사진첩, 채팅방, 일정, 주소록 총 5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게시판’에서는 투표 기능으로 멤버 간 의사 결정을 편리하게 진행하고, ‘사진첩’ 에서는 게시판이나 채팅 등 다양한 경위로 오고 간 사진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이나 게시글에는 답글과 댓글을 달 수 있어, 콘텐츠 별 <BAND> 멤버들의 이야기도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다.

‘일정’에는 멤버들의 생일이 자동 등록되며, 추가적으로 멤버들이 등록한 모임 일정이나 기념일 등을 함께 확인하고 개인 스마트폰의 기본 캘린더와도 연동할 수 있다. ‘주소록’ 메뉴를 통해서는 멤버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고, 연락처를 모르는 <BAND>멤버가 있더라도 문자 보내기, 통화하기, 내 휴대폰에 연락처 저장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NHN 네이버서비스2본부 이람 본부장은, “모바일 기기의 확산으로 주변인들과의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지만, 동시에 원하지 않는 커뮤니케이션에 노출될 가능성 또한 높아졌다”며, “새롭게 출시하는 <BAND>는 실제 오프라인의 모임별 커뮤니케이션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단순히 오가는 메시지의 ‘양’이 아닌 ‘질’의 측면에서 더욱 뛰어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NHN은 <BAND> 어플리케이션의 확산을 위해 지난 2일, <BAND> 테마송 “모여라 - 총무의 애환(http://youtu.be/VQBl97UUaKc)”을 공개했습니다. 뮤직비디오에는 박성광과 데이브레이크가 출연하여 총무, 막내 등 모임을 이끄는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는 <BAND> 서비스 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8월 8일 당일에 한해 <BAND> 서비스에 가입하는 선착순 5만 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고, <BAND>를 개설하고 이용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임 지원비 10만원 등의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남지웅
031-784-300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