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데스크탑 및 소비 가전용 3.5인치 HDD 제품군 출시

- 미국 웨스턴 디지털사로부터 취득한 3.5인치 HDD 제조 설비를 활용

- 플래터 당 1TB 기술로 최저 용량 500GB부터 최대 3TB까지 지원

- 초당 6기가비트의 전송속도로 고용량 • 고성능 지원

서울--(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코리아(이하, 도시바, 대표이사: 미야자키 요이치, www.toshiba.kr)는 PC와 가전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3.5인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제품군 DT01ACA 시리즈 8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DT01ACA 시리즈는 최근 미국 웨스턴 디지털 사로부터 취득한 3.5인치 HDD 제조 설비를 활용해서 제품화한 컨슈머용 3.5인치 HDD제품이다.

플래터 당 1TB 저장 기술이 적용된 도시바 DT01ACA 시리즈는 7,200RPM 회전속도와 SATA 6Gbps 인터페이스, 용량에 따라 최대 64MB(최소 32MB)의 캐시 버퍼를 탑재하였다고 도시바측은 소개했다.

DT01ACA 시리즈는 고성능 데스크탑 및 홈 서버에 적합한 기본 라인업(DT01ACA*)과 스트림 기능을 추가하여 셋탑박스(STB) 및 디지털 비디오 레코더(DVR)에 최적화된 CE용 라인업(DT01ACA*V)으로 출시되었으며 저장 용량은 최저 500GB부터 1TB, 2TB, 3TB까지 총 8종이다.

이로써 도시바는 컨슈머용 3.5인치 HDD 제품군을 추가함에 따라, 1.8인치부터 3.5인치까지 모든 폼팩터와 기업용 서버대상에서 데스크탑, 소비 가전 제품 대상까지 HDD의 전 카테고리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고 또한 기업용, 클라이언트 대상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를 포함한 모든 저장장치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도시바의 컨슈머 스토리지 부분 관계자는 “새롭게 컨슈머용 3.5인치 제품군을 추가함으로써 기업 및 일반 고객 대상으로 보다 다양한 HDD 제품군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으며, 태국 홍수 이후 아직도 불안정한 3.5인치 HDD 시장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도시바 DT01ACA 시리즈는 1TB 이하 제품에 한해서 7월부터 공급을 시작했으며, 2TB와 3TB는 8월부터 공식 판매점 및 채널망을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toshiba.kr 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도시바일렉트로닉스코리아 개요
1875년에 설립된 도시바는 노트북과 LCD&LED TV 등의 ‘디지털 프로덕트’,반도체 및 스토리지 등의 ‘전자 디바이스’, 에너지 발전시스템과 산업용 기기 등의 ‘사회 인프라’ 및 냉장고와 세탁기 등의 ‘생활가전’ 사업분야를 주력으로 하는 세계적인 종합 전자기기 회사입니다. 또한 도시바는 혁신적 충전 방식의 전지 및 연료전지, 태양광 시스템, 새로운 개념의 라이팅 시스템, 스마트 배전 시스템, IT 솔루션, 빌딩 시스템, 의료용 시스템 등에 있어 세계 최고의 기술과 친환경 제품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 740여 개의 네트워크에 20만명 이상이 근무하고 있으며 미래성장사업으로의 ‘집중’과 ‘선택’을 통해 다음 세대를 리드하는 친환경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사람과 지구와 내일을 위한 초일류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kr

연락처

도시바일렉트로닉스코리아
영업부 NDT팀
서동진 대리
02-3484-42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