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e메일 90%가 스팸메일

뉴스 제공
지란지교소프트
2005-07-11 16:35
서울--(뉴스와이어)--스팸메일 차단 솔루션 전문업체인 지란지교소프트(www.jiran.com 대표 오치영)가 2005년 1월부터 6월까지 40여 개 주요 고객사의 스팸메일 수신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직장인이 받는 e메일의 90%가 스팸메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동일한 수치이다.

스팸메일을 내용별로 분류했을 때 금융사기 및 대출 관련 메일이 1위로 40%를 차지했으며 이는 경기불황과 신용불량자 양산에 따른 사회 경제적 분위기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됐다.

내용은 ‘직장인을 위한 무보증 대출’이나 ‘카드 돌려막기 대행’ 등이 가장 많았다.

가장 많이 쓰이는 제목은 ‘초간편 24시 바로대출’ 이나 ‘직장인우대 무보증’ 등 경제난을 쉽게 해결해 줄 것 같은 제목들이 대부분 이었다.

국내 금융 대출 관련 메일이 대부분 카드연체 해결에 대한 것인 반면 영문 스팸은 투자를 목적으로 한 것이 다수였으며, 외국 은행을 가장한 피싱메일도 많이 나타났다.

2위로는 취업 관련 광고가 25%를 차지, 지난해에 비해 13% 늘어난 수치를 보였다.

제목은 ‘유통관리사 무료 기출문제를 드립니다!’ 와 ‘자격증 시험관련 무료자료 드립니다!’가 가장 많았다.

이는 경기불황에 따른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사회현상을 그대로 반영한 것으로 대폭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20%를 차지한 3위는 성인약품, 성인사이트 홍보 메일로 나타났다.

성기능촉진 상품 관련 광고는 영문 스팸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성인사이트 광고 메일도 증가한 것이 눈에 띄는 대목이다.

또 바이러스 메일은 전체의 2%로 넷스카이, 마이둠, 베이글 등 신종 윔이 대부분이었다.
지란지교소프트 관계자는 “스팸메일에 대한 단속이 강화됐으나 광고나 @표기규정을 지킨 스팸 메일은 소수에 불과하며 여전히 법적 규제를 무시하고 있다”며, “다양한 특수문자를 인용한 스팸메일이 예년에 비해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지란지교소프트 개요
(주)지란지교소프트(창립일 2015.07.01 / 자본금(10억) / 직원수 104명(2015.7월 기준) / 매출액 107억(2014년) / 인터넷역기능차단 및 업무용솔루션)는 SW전문기업으로서 기업, 학교, 가정에서 유통되는 데이터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SW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개인정보보호솔루션 공공기관 레퍼런스 1위 제품인 PCFILTER를 비롯해 업무용 메신저 브랜드 1위 제품 쿨메신저, 60만 가입자를 보유한 자녀 PC, 스마트폰 사용관리솔루션 엑스키퍼, 국내 클라우드형 DLP 시장점유율 1위 오피스키퍼 등 뛰어난 제품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리더로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고, 나아가 국내 최고의 SW전문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iransoft.co.kr

연락처

경영전략팀 양은경 대리 02) 2006-6911 011-9018-5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