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맛집 정보 중심으로 지역검색 강화

- 음식 이름만 검색해도 해당 메뉴 판매하는 맛집/가격 정보 제공

- 강남/신촌 맛집쿠폰 등 주변쿠폰 정보도 손쉽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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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커뮤니케이션즈
2012-08-09 09:11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네이트 검색에서 지역검색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기존의 맛집 정보를 확대 제공한다. 이용자가 먹고 싶은 음식 이름만 검색해도 해당 메뉴를 판매하는 맛집 리스트뿐 아니라 전체메뉴 목록, 가격도 함께 보여준다. 예를 들어 ‘정동 까르보나라’라고 검색하면 정동에 위치한 까르보나라를 파는 맛집 리스트와 각각의 가격 정보가 보여지는 방식이다.

이 같은 맛집 정보는 현재 SK플래닛의 네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T map)과 연동돼 실시간 길찾기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주변 지역의 쿠폰을 검색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검색 서비스도 강화했다. 검색창에 주변쿠폰, 강남/신촌 맛집쿠폰 등으로 입력하면 찾고자 하는 업종명을 통해 할인 쿠폰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쿠폰 서비스는 지역 쿠폰 전문업체인 코코펀과 푸드앤카페, 메뉴판닷컴과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김상호 통합검색기획팀장은 “네이트 지역검색에서 찾고자 하는 음식의 가격 비교와 할인 쿠폰 등, 실속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모바일, Tmap과의 연동을 더욱 강화해 생활밀착형 지역검색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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