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세계 최강의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AMD 파이어프로 출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2-08-09 11:20
서울--(뉴스와이어)--AMD는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 AMD 파이어프로(FirePro)™ W9000 그래픽 처리 장치(Graphics Processing Unit1(이하 GPU))를 필두로 하는 워크스테이션 그래픽의 최신 제품 라인업을 오늘 발표했다. AMD 파이어프로™ W9000 GPU는 경쟁 솔루션보다 대폭 향상된 연산 능력, 증대된 메모리 대역폭, 확대된 멀티디스플레이 지원 성능을 갖추고 있다.

연이어 출시된 AMD 파이어프로™ W8000, W7000, W5000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도AMD 그래픽 코어 넥스트(Graphics Core Next:GCN)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CAD및 엔지니어링,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M&E) 전문가들을 위해 연산과 3D 워크로드의 효율적으로 균형 잡힌 성능을 제공한다.

AMD 파이어프로 W9000, W8000, W7000, W5000 GPU는 유수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및 인증된 제품이며, 최고의 지오메트리 성능으로 사용자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신 AMD 파이어프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는 복잡한 모델을 원활하게 처리하고, 뛰어난 성능과 효율적인 전력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다이내믹한 전력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기술을 사용한 AMD 파이어프로 W9000, W8000, W7000 GPU는 다중 스트림 전송(Multi-Stream Transport:MST) 허브를 통해 최대 6대의 30인치 개별 디스플레이를 구동할 수 있어 4096 x 2160의 초고해상도 작업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AMD 그래픽 부문 기업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전문가들이 고급 시각화(visualization)와 복잡한 모델로 이루어지는 큰 용량의 데이터 세트 관련 업무를 진행하기위해서는 빠르고,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그래픽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최신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인증을 받은 새로운 AMD 파이어프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는 디지털 사이니지, 방송용 그래픽, CAD/CAE 그리고 M&E 부문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위해 전력, 성능 및 신뢰성과 다양한 기능들이 이상적으로 균형잡힌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래픽 전문가들은 최신 AMD 파이어프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제품을 이용해 보다 복잡한 모델을 개발하고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어, 워크플로우 향상과 생산성 증대를 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GCN 및 지오메트리부스트(GeometryBoost)를 통해, 최첨단 AMD 파이어프로 W9000 워크스테이션 GPU의 초당 트라이앵글 처리 개수는 경쟁사의 가장 강력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보다 1.5 배 많은 19억 5천만 개이며, 경쟁 솔루션보다 최대 83% 큰 메모리 대역폭과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반응 속도를 제공한다.

수퍼마이크로(Supermicro) 마케팅 및 사업 개발 부문 부사장 돈 클레그 (Don Clegg)는 “수퍼마이크로는 수퍼워크스테이션즈(SuperWorkstations)를 통해 최신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를 최초로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하며, “파이어프로와 결합한 수퍼워크스테이션즈는 놀라운 3D 그래픽 성능을 전달하면서 워크플로우와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CAD전문가들은 우리의 협력으로 가속화된 성능과 향후 출시될 파이어프로 기반 솔루션에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AMD 파이어프로™ W8000 워크스테이션 GPU는 ECC(오류 정정 코드) 메모리를 지원하고, 경쟁 솔루션보다 최대 2.2 배 빠른 듀얼 프리시전 연산 능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전문가들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구조 및 분자 분석을 수행하는 계산 및 전산 유체 역학에서 보다 뛰어난 정확성을 경험할 수 있다. 이에 못지 않게, AMD 파이어프로™ W7000 워크스테이션 GPU도 싱글 프리시전 연산 능력에서 경쟁 솔루션보다 최대 5배나 빠르며, AMD 파이어프로™ W5000 워크스테이션 GPU는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중급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로 경쟁 카드보다 훨씬 뛰어난 해상도, 메모리, 디스플레이 출력 성능을 제공한다.

AMD 파이어프로 W9000, W8000, W7000, W5000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는 유수의 워크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 및 인증되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AMD 파이어프로 카드들은 PCI Express® 3.0과 역동적인 전력 관리를 위한 AMD 파워튠(PowerTune) 및 AMD 제로코어 파워(ZeroCore Power) 기술도 지원한다.

AMD 파이어프로 W9000, W8000, W7000, W5000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는 AMD 판매업체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수퍼마이크로의 수퍼워크스테이션즈(SuperWorkstations)에서 지원된다. AMD 파이어프로™ M6000, M4000, M2000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도 AMD 판매업체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HP와 Dell의 새로운 시스템에 탑재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과장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