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한국 축구 3·4위 한일전 응원전 마련
- 11일 문수호반광장 … 한국 축구 동메달 획득 시민 염원 담아
울산시는 붉은악마울산지사 관계자, 처용전사 등과 함께 11일(토) 새벽 2시 30분부터 문수호반광장에서 2012 런던올림픽 축구 3·4위 한일전에 대한 시민 응원전을 펼친다.
3·4위 한일전은 한국시각으로 11일 오전 3시 45분에 시작된다.
이춘실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무더운 열대야와 올림픽 경기 시청으로 잠 못드는 시민들이 야외 광장에 함께 모여 무더위도 날려버리고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전을 마련하게 됐다”며 “울산 시민의 염원을 담은 응원이 런던까지 울려 퍼져 우리 축구 대표팀의 동메달 낭보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문수축구경기장 등 프로축구경기와 연계한 응원전과 전광판에 응원메시지 송출, 지역축제와 각종 행사를 활용한 경기방송, 홍보영상, 공식응원가 송출 등 시민응원 홍보에 나서고 있다.
또한 울산박물관의 ‘축구선수 최성곤과 1948년 런던올림픽’ 전시회, 시내 곳곳의 런던올림픽 선전 기원 현수막 게첨 등 런던올림픽에서 울산 출신 및 소속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있다.
이번 런던올림픽에 참가하는 울산시 출신 및 소속 선수는 축구 정우영, 수영(다이빙 10m 플랫폼) 김수지, 육상 변영준, 사이클 박건우, 레슬링(그레꼬) 최규진, 레슬링(자유형) 김진철, 근대5종 정진화 6종목에 7명이 출전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체육지원과
박정희
052-229-3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