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기계 지원사업 사후관리 일제점검 실시

- 8월 13일∼31일까지, 위법 행위는 행정조치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상당구가 이달 13일부터 31일까지 농촌 노동력 및 경영비 절감을 위해 지원된 농기계에 대하여 사후관리 실태를 일제 점검한다.

이번 일제점검 대상은 2008년부터 2011년까지 4년 동안 지역 내 농업인에게 보조 지원·공급된 농기계로, 구는 지원 뒤 사후관리 실태를 일제 점검해 위법한 행위에 대해서는 행정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지원대상 농업인과 지원공급 농기계의 일치 여부, 농기계 이용실태 및 보관 관리상태, 매도 및 타인 양도 여부, 기타 보조관리 조례 및 보조금 지급 조건 위반 여부 등이다.

상당구청 담당자는 “이번 사후관리실태 점검 시 무단 매도한 농가에 대해서는 확인서 징구 후 청주시 보조금 관리조례에 의거 보조금 회수조치 및 향후 농산사업 참여에 배제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상당구청 관계자는 “이번 사후관리 실태 점검을 통해 혹시 일어날 부정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고, 지원사업에 대한 농업인의 여론을 수렴해 차후 지원사업계획에 반영하는 등 좀더 효율적인 보조지원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당구청
경제교통과
농축산담당 주창종
043-200-33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