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12일 울주군 나사항 일원 수중정화활동 실시

- 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캠페인도 마련

울산--(뉴스와이어)--청청해역 울산바다 가꾸기 행사가 마련된다.

울산시는 8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울주군 나사항 일원에서 해양폐기물 수중정화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정화활동에는 (사)울산특전재난구조대 전문스쿠버 30명과 육상지원 30명 등 70명이 참여하여 보트, 크레인 등의 장비로 이용하여 수중정화활동과 함께 연안주변 폐어구, 폐어망 등을 수거한다.

이에 앞서 울산시는 명선도(7월 1일), 주전항(7월 8일), 정자항·동진항(7월 22일) 등 472명이 참석하여 40톤의 해양폐기물을 수거했다.

이와 함께 울주군 환경단체, 나사어촌계 주민,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하여 피서철을 맞아 해안을 찾는 관광객과 거주민들에게 해양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해안가 쓰레기 투기 금지 등 시민의식 제고를 위한 해안가 쓰레기 수거 및 캠페인도 벌인다.

울산시 관계자는 “환경단체, 해안 거주민 등과 합동으로 월 1~2회 해안가 쓰레기 수거작업을 실시하고 행락객, 낚시객들의 쓰레기 되가져가기 운동 홍보 등으로 해양환경 생태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항만수산과
정인숙
052-229-29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