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지사, 생존 애국지사 위로 방문

청주--(뉴스와이어)--이시종 충북지사는 광복 67주년을 맞아 10일 도내 유일의 생존 애국지사인 진천군의 오상근 옹(88세, 前 광복회 충북도지부장)을 방문하고 위로했다. ( ※ 방문 시각 16:30 )

이날 방문은 조국광복을 위해 희생·공헌한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이 자리에서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국가 번영이 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도민 모두가 애국지사의 살신성인 정신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며 도민의 마음을 전하면서 만수무강을 기원하였다.

오상근 애국지사는 광복군 총사령부 경위대에 입대, 중경(重慶)에 있는 토교대(土橋隊)에 배속하여 임시정부 요인들의 경호와 그 가족들에 대한 안전 등을 위해 복무한 공로로 1990년 건국훈장 애족장을 수여받았다.

한편, 도내에는 진천에 거주하는 오상근 생존 애국지사를 비롯하여 7월말 현재 161명의 애국지사 유족이 거주하고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복지정책과
복지기획팀장 신선기
043-220-3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