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119구조단-외환은행, 생명존중 및 나눔문화 확산 위해 업무협약 체결
이번 공동협약 체결로 중앙119구조단에서 운영중인 재난취약가구 대상 “재난현장 살아남기” 재능기부 프로그램에 한국외환은행이 참여하여 수료자들에게 금융혜택을 드리는 생명존중카드를 발급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앙119구조단의 “재난현장 살아남기”에 참가한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장애우 등 320명의 설문결과를 반영한 민관협력의 기부프로그램 환류시스템 개발로, 중앙119구조단에서 극한상황 생존기법을 기부받고 일상생활에서는 한국외환은행을 통해 금융혜택을 받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지난 8월 1일 중앙119구조단의 “재난현장 살아남기” 프로그램이 교육과학기술부 심사결과 공무원 구성 공공기관 최초로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이를 기념하기 위한 현판 제막식 부대행사도 병행되었다.
중앙119구조단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공공기관 기부 선도와 민관협력의 사회공헌사업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소외계층뿐만아니라 일반 대상자에게도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확대, 생명존중 기부문화를 확산 할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중앙119구조단
행정지원팀
정광복
031-570-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