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원서접수 시작…8월 22일까지 10일간 인터넷 접수

- 한국산업인력공단 통해 인터넷 접수 실시

뉴스 제공
캐치프라이스
2012-08-13 08:49
용인--(뉴스와이어)--2012년 23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원서접수가 시작되었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8월 22일 오후 6시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원서접수 시 시험 응시장소에 대한 선택이 가능하여 전국 어디서든 원하는 장소에서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공인중개사 원서접수에 대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2012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발표된 시점에서 이번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합격에 이를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가 궁금해 할 것이다.

23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이라면, 공인중개사 시험 원서접수 직후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공인중개사 합격당락이 결정된다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7월까지 이론과정과 문제풀이를 마무리 지었다면, 이제는 단락학습과 반복학습으로 승부를 걸어야 할 것이다.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공부방법과 시험과목별 공략법이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이제는 새로운 공부를 한다기보다는 기존에 공부한 내용을 연관 지어 공부하고 반복하여 중요도별로 정리해놓아야만 공인중개사시험 막바지에 엄청난 공부량을 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

단락학습과 반복학습에 대해 충실히 학습하기 위해서는 기출문제집의 활용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22회간 치러지면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단원이나, 패턴이 있을 것이다. 자주 나오는 단원과 중요내용은 반복 학습함으로써, 출제되는 패턴에 대해 익숙해 질 필요가 있다. 이를 단락별 학습을 할 때 중요내용별로 묶음 학습하는 방법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중요내용에 대해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기출문제는 과년 2~3년간의 내용이면 충분하다.

그래서 특히나, 요즘은 공인중개사시험 준비를 할 때, 공인중개사 학원보다 인터넷 강의로 준비하는 것이 시험합격에 유리한 측면이 많이 있다.

학원의 경우, 본인이 주도적인 학습을 하기보다는 타의적으로 학원진도에 따라가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는 업체의 경우, 반복학습이 가능하도록 서비스가 제공됨으로써, 마무리학습 기간에 시험당사자 본인이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이나, 취약한 부분에 대해서는 반복해서 강의시청을 함으로써 보다 더 명확한 개념정리가 가능하다 할 것이다.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다보면 분량이 많고 범위도 넓기 때문에 공인중개사 과목별로 취약한 부분은 어쩔 수 없이 발생되는 부분인데, 바로 반복학습에 대한 부분은 필수학습법이다.

만일 지금부터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수험생의 경우, 1차와 2차를 동시에 준비하기보다는 2012년 1차 시험 합격을 목표로 준비하고, 2차 시험에 대해서는 2013년 준비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인 공부방법이라 할 것이다.

공인중개사 2년반 상품을 활용하면 2012년 1차과목과 2013년 2차 과목을 동시에 공부할 수 있어 보다 더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2년반 상품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한 측면은 2차과목을 준비할 때 1차과목에 대한 복습이 상당히 유리하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시험에서 1차과목은 원론적인 부분을 묻는 문제가 주를 이루고, 2차과목은 실무평가이기 때문에, 실무에 대한 내용을 다지기 위해서는 1차과목의 원론적인 부분을 다시 한 번 곱씹어봄으로써 2차과목의 대한 내용을 보다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게 된다.

공인중개사 원서접수는 시험을 주관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3일~8월 22일까지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며, 인터넷환경에 취약한 수험생의 경우, 공단지부에서도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시험응시에 대한 부분에 대해 궁금한사항은 교육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에서도 상담받을 수 있다.(캐치프라이스 고객센터 1661-2825)

한편 캐치프라이스(http://www.catchprice.co.kr)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행정사, 사회복지직9급, 노인심리상담사, 금융자격증 인터넷 강의를 43~90% 할인하여 판매하는 교육전문 소셜커머스 업체이다.

2012년 시행되는 23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은 10월28일로 확정되었으며, 공인중개사 시험은 매년 10월3째 주 또는 4째 주 일요일에 시행된다.

캐치프라이스 개요
캐치프라이스는 교육전문 반값 소셜커머스이다. 동영상강좌, 교재 등 자격증,학습과 관련된 상품을 최대 50~8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http://www.q-net.or.kr/site/junggae
공인중개사원서접수: http://www.q-net.or.kr/site/junggae
2012공인중개사: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
교육소셜커머스: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

웹사이트: http://www.catchprice.co.kr

연락처

캐치프라이스
신철우 팀장
1661-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