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67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다채롭게 마련
울산시는 오는 8월 15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에서 박맹우 울산광역시장, 서동욱 시의희 의장, 독립 유공자 유가족, 기관·단체장, 시민, 학생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7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거행한다.
경축식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기념사,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으로 진행되고, 경축식 후에는 영화도 상영한다.
울산시는 경축식에 이어 오전 11시 북구 송정동 박상진 의사 생가에서 박맹우 시장, 광복회원 및 유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헌 박상진 의사 조형물 제막식과 추모 행사’를 갖는다.
또 박맹우 시장은 이날 정오 독립유공자 유족과의 오찬을 마련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울산대공원 남문 광장에서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를 열고 전시회를 찾는 시민들에게 무궁화 묘목 및 꽃고추 3000본을 나눠준다.
특히 울산시는 광복절을 맞아 주요 간선 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 광복절 경축 분위기를 조성하며 전 가정, 직장 태극기 달기 캠페인도 전개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총무과
김규협
052-229-2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