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한국제지 통합 ERP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 제조·서비스 산업 통합경영정보시스템 업그레이드 시장 선점 ‘청신호’

- 생산과 영업 현장에 기반한 시장 및 고객 중심의 선진 경영 체계 확립

- 경영 전반에 걸친 생산 효율성 및 수익성 강화 활동 직원

뉴스 제공
SK㈜ C&C
2012-08-13 09:41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이사: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한국제지(대표이사: 김창권 사장, www.miilkpaper.co.kr)가 발주한 ‘한국제지 통합 ERP 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SK C&C는 이번 한국제지와의 사업을 시작으로 올 해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제조·서비스 산업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제지는 지난 10년간 ERP를 통한 원가절감과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산업 경쟁력 제고를 입증하며 제지 업계의 ERP 시스템 도입을 이끌어 왔다.

SK C&C와 한국제지는 이번 ERP 시스템 전면 개편을 통해 또 한번 우리나라 제지 업계의 산업 경쟁력을 한단계 높이고 새로운 통합 경영정보시스템 표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한국제지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또한 기존의 재무와 회계, 구매 중심의 ERP시스템을 보완하고 기존 생산 정보화 시스템과 연계해 영업과 생산 현장 중심 경영 체제를 실현하고자 추진됐다.

이를 위해 SK C&C는 전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ERP시스템과 생산정보화 시스템 등에 산재되어 있는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정보 체계를 확립한다.

또한 기존 ERP 시스템 관련 재무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구매와 재고관리, 영업관리, 물류, 실적원가 등의 기능을 추가 구현한다. 물자 수출입 관리를 포함한 영업 및 사업 지원 기능도 강화한다.

SK C&C는 공장물류와 수도권 물류 통합 운영체계를 정립하고 현장 실물 재고 기반의 구매 프로세스를 정착시켜 생산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고객의 주문에 대한 실시간 진척 관리 기능과 담보·여신한도와 연계된 채권· 미수금 관리 체계를 정립하는 등 영업 관리 기능 강화도 추진한다.

제품별 원가 및 수익성 산출 등 영업·생산과 연계된 수익성 분석 및 손익관리체계를 구하고 수출입관리 프로세스 표준화를 추진하는 등 기업 전반에 걸친 경영 수익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SK C&C 서비스·제조사업2본부장 이상일 상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영업과 생산 현장 중심의 경영 관리 체계가 확립될 수 있을 것” 이라며 “한국제지가 이번 통합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시장 환경과 고객의 변화에 따른 빠르고 유연한 상품의 개발과 생산, 고객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홍보팀
김영대 대리
02-6400-5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