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차량용 시스템 공급업체 덴소로부터 기술개발상 수상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12-08-13 10:30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차량 시스템 공급업체 덴소 (Denso Corporation)로부터 2011 기술개발상(Technology Development Award)을 수상했다.

덴소는 자사가 보다 비용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고 빌트-인 자동위치설정(autolocation) 기능을 제공하는 타이어 압력 센서 칩을 개발한 인피니언의 공로를 인정했다. 인피니언의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센서는 타이어 내부에서 공기압을 측정하고 압력 값이 RF를 통해 차량의 수신부에 전송되는 다이렉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자동위치설정 기능은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4개의 수신 압력 신호를 적절한 4개의 타이어 위치와 연계시킨다.

매년 덴소는 품질, 가격, 기술개발, 국제 협력 등과 관련하여 우수 공급업체들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덴소 기술개발상을 수상한 최초의 비일본 부품 공급업체이다.

TPMS는 타이어 공기압을 모니터링하여 공기압이 약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타이어의 부적합 공기압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규제들로 인해 TPMS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TPMS는 현재 미국에서 의무사항으로 2007년부터 모든 승용차와 중량이 10,000lbs(4,536kg) 이하인 소형 트럭은 TPMS 장착이 의무화 되어 있다. 2014년 11월부터는 유럽 연합과 한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들도 TPMS를 장착해야 한다.

인피니언은 시장에서 가장 방대한 TPMS 센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는데, 다양한 압력 범위를 지원하여 소형차에서부터 대형트럭에 이르는 모든 차량 종류에 적합하며 사실상 거의 모든 형태의 위치추정 방법(예를 들어 LF 안테나 또는 ± 1g)을 포함하고 있다. 차량 시스템 공급업체를 위한 선도적인 TPMS 센서 공급업체인 인피니언은 15억개 이상의 TPMS 센서를 선적하였다.

인피니언, 세계 2위의 차량용 반도체 공급회사

시장 조사 기관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인피니언은 일본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3.8퍼센트의 시장 점유율로 외국 기업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2011년 230억 달러의 세계 자동차 반도체 시장에서 인피니언은 10퍼센트 점유율로 세계 2위이며, 전장 부문 혁신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유럽에서 인피니언은 여러 해 동안 부동의 1위로서 현재 14.7퍼센트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추가 정보

인피니언의 센서 및 기타 차량용 반도체에 대한 추가 정보는 다음에서 제공된다: www.infineon.com/sensors, www.infineon.com/automotive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3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8600명의 직원들과 함께 163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벌: IFX)와 미국 장외 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벌: IFNNY)에 등록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