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현충탑 참배 및 만세거리행진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제67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현충탑 참배행사”를 2012. 8. 15(수) 09:00 수봉공원 현충탑에서 거행한다. 제67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국권회복을 위하여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되새기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신명을 다 바치신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 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위로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

광복절기념 현충탑 행사에 참석하시는 송영길 인천시장을 비롯한 나근형 인천시교육감, 박우섭 군·구협의회장과 군수·구청장, 이남일 인천보훈 지청장, 그리고 인천시 보훈단체장들이 참석하여 독립운동 호국 영령들의 넋을 위로하며 전국 방방곡곡 ‘독립운동’의 뜻깊은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제67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인천시에서는 광복군으로 활동하시며 생존해 계시는 박찬규 애국지사와 독립유공자 유족 277명에게 위문 격려금 14,000천원을 지급할 계획이며, 독립유공자 유족들을 초청하여 인천종합 문화예술회관에서 기념식과 함께 친근한 해설과 유쾌함이 있는‘금난새 & 윤학원 예술감독’이 지휘하는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시립합창단의 경축 콘서트와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행사 등 다양한 광복절기념 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8월 15일 당일 예술회관 일원에서 그날의 감동을 재연하는 만세 거리행진이 개최된다. 푸르미가족봉사단과 인천국학운동시민연합이 공동 으로 주관하며, 광복절에 경축식장을 찾은 시민과 학생들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광복절 당일 12시 30분에 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출발하여 예술로를 따라 터미널사거리에 도착한 뒤 터미널사거리에서 만세삼창 등 만세 퍼포먼스를 실시한 뒤 다시 공영주차장을 돌아 문화로를 통해 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13시에 종료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과 학생들은 광복절 당일 12시 20분까지 종합문화 예술회관 야외광장으로 오면 참여할 수 있으며, 손 태극기는 주관단체에서 배부할 예정이다.

- 행사문의 : 인천국학운동시민연합 032-435-8040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사회복지봉사과
032-440-22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