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휴대폰, 美 브랜드 마케팅 강화
- 『삼성-Radioshack Texas Motor Speedway』주최
- 현지화 마케팅 강화로 미국 휴대폰 시장 공략 가속
삼성전자가 미국 최대 자동차 경주인 『삼성-라디오섹500 나스카(NASCAR: National Association for Stock Car Auto Racing) 』스폰서십에 참여해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나스카(NASCAR)』자동차 경주는 미국에서는 매우 대중적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자동차 경주로, 총 36개 주요 도시에서 경기가 계속 된다.
텍사스에서 열리는 '삼성-라디오섹 텍사스 모터 스피드웨이'는 나스카 시리즈 경기 중 하나로 약 25만명 이상이 직접 관람하며 1,100만명 이상이 TV로 시청하는 최고의 스포츠 행사이다.
삼성전자 북미 통신 법인과 삼성의 미국 최대 유통 협력사인 라디오섹은 3년째 공동으로 이 경기에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으며, 휴대폰 유통 업체, 서비스 사업자와 협력하여 경주 기간 동안 휴대폰 특별 판매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삼성의 나스카 자동차 경주 스폰서십은 자동차 경주 마니아층인 삼성 휴대폰을 선호하는 젊은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 북미 통신법인 관계자는 "나스카 스폰서십은 미주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미주 시장에 맞는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아시아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나스카 자동차 경주에 참여하고 있으며, 더욱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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