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산 살균소독제, 완벽 가까운 살균능력으로 관심 증가

울진--(뉴스와이어)--키토산은 식물에서 찾아볼 수 있는 식이섬유 구조를 띄고 있는 유일한 천연 동물성 식이섬유로써, 강한 노폐물 배설역할과 유해물질의 흡착을 배출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금호화성은 이러한 키토산의 장점들에 착안해 키토산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해 관심을 얻고 있다.

금호화성의 키토산 제품 중 가장 대표되는 것은 바로 살균소독제 키크린이다. 키크린은 천연 식품첨가물만의 조성으로 강력 살균 소독력을 갖춘 안전한 제품으로,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해 99.99999%의 우수한 살균력을 가졌다.

식약청이 한시적 규정인 식기 등 살균제에 대한 요구사항은 99.999%임에 반해 키크린은 더 확실한 살균효과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식품첨가물로 만들어낸 수치라 더욱 눈길을 끈다.

일반 알코올류 살균소독제의 경우 주정 알코올이 주성분으로 60%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 위험물로 분류된다. 하지만 키크린은 주정 알코올을 35%정도로 줄이고 기타 유익한 천연추출물을 이용해 기능을 보완했다. 때문에 보관 및 취급도 안전하며 환경 오염에 대한 걱정도 크게 덜 수 있다.

키크린은 항균력과 생리활성 기능을 지닌 천연 추출물 키토산을 탁월한 규격으로 소량 함유하고 있어, 식품을 침지, 분무, 혼합사용 시 키토산의 기능적 효과도 일부 기대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손소독제로 사용하거나 식품 관련 모든 기구, 용기, 식품제조공정 등의 살균소독, 육류, 수산물 및 가공품, 야채, 과일 등의 신선도 유지, 영 유아, 어린이용품의 살균소독 등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금호화성에서는 키토산을 이용한 과일, 야채 전용 세척제, 절임키토산염수로 만든 절임 김치 등도 제공하고 있다. 키크린 과일 야채 전용세척제는 과일 및 야채에 묻어 있는 잔류농약 및 세균을 슈가세제 및 키토산 성분으로 안전하게 제거해줄 수 있는 제품으로, 대장균에 대해 99.99%의 살균력을 보이고 있다.

또한 키토산 장수김치는 절임 염수에 선정된 키토산규격 사용량을 녹여 만든 절임키토산염수로 만든 절임 김치로써, 일반김치에 비해 저장성이 뛰어나 좋은 맛을 선사한다.

금호화성은 1989년 1월 설립, 국내 최초로 동해 홍게게각으로부터 키토산을 생산하기 시작하여 다양한 관련제품을 생산하는 키토산 전문회사다.

금호화성의 살균소독제 키크린부터 각종 키토산 식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eumhochem.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금호화성 개요
건강식품(키토산) 전문업체

웹사이트: http://www.keumhochem.co.kr

연락처

맹성주 차장
02-335-105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금호화성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