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코골이·수면장애, 맞춤베개 ‘힐링타임’으로 해결

뉴스 제공
수면과건강
2012-08-14 08:48
전주--(뉴스와이어)--경기도 광명시에 사는 강지수(34) 씨는 9월 출산을 앞두고 몸 컨디션이 엉망이다. 만삭이 다 되어 가면서 수면 중에 자주 깨고 피곤하여 낮에는 졸음이 쏟아져 견딜 수가 없다. 출산 직전까지 직장 생활을 계속 해야 하는 강씨는 고민 끝에 병원을 찾았다. 수면클리닉을 찾아 상담을 해보니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이 원인이란다. 약간의 비염 증상이 있던 강씨는 임신 후 체중이 불고 몸이 무거워지면서 코골이가 심해졌다.

코골이는 수면 중에 발생하는 호흡 장애의 현상으로 심하면 수면무호흡증까지 나타나게 된다. 수면무호흡증은 수면 중에 산소 부족을 초래하여 산모뿐만 아니라 태아에게도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예방과 치료를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코골이는 수술적인 치료와 양압기 치료, 구강 장치 치료가 있다. 문제는 임신부의 경우 임신 중에는 단기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치료법은 마땅치가 않다. 임신 중 수술은 생각지도 못하며 양압기나 구강 장치 치료의 경우 200~300만원 정도로 고가이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크다. 그래서 병원에서도 옆으로 누워 자는 것을 권하는 정도가 전부였다.

어차피 배가 불러오면서 옆으로 누워 자게 되는데 문제는 목과 어깨가 불편하여 자주 뒤척이게 되고 그 때마다 잠이 깨게 되는 것. 특히 임신부의 경우 왼쪽 옆으로 눕는 것을 추천한다. 똑바로 자거나, 오른쪽으로 잘 경우 태아에게 산소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사산(死産) 확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그러나 강씨는 최근 직장 동료의 소개로 알게 된 베개 하나로 이런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 바로 체형분석 맞춤베개인 ‘힐링타임’. 일반베개와는 전혀 다른 모양의 힐링타임은 지친 목과 어깨를 회복하는 베개로 유명하다.(2012 수면제품 소비자만족도 1위에 선정되었다)

원리는 단순하다. 낮 시간 동안 변위 된 경추를 이상적인 각도를 유지하게 하여 안정시키게 되면 목 근육의 긴장이 풀리면서 경추가 제 위치에 맞아지게 된다. 제대로 된 각도가 유지되면 근육과 인대는 물론 경추 사이를 통과하는 신경과 혈관까지 긴장이 풀리면서 목과 어깨가 편안해지고 건강한 상태로 회복을 하게 되는 것이다.

힐링타임은 옆으로 잘 때도 목이 꺽이거나 어깨에 압박이 가해지지 않아 경추와 척추, 그리고 어깨까지도 편안하다. 사용한지 한 달도 안 되었지만 강씨의 힐링타임 베개 사랑은 남다르다. “코골이도 거의 없어지고 자다가 깨는 횟수도 훨씬 줄었어요. 지금은 힐링타임 없이는 못자요. 친정, 시댁에 갈 때도 ‘힐링타임’을 꼭 챙겨갑니다”라고 전한다.

‘힐링타임’을 맞춤 제작하는 수면과건강의 황청풍 대표는 “임신 중에는 물론 수유기에도 무척 편리하고 편안합니다. 아마 평생 베개 고민은 없을 것입니다. 베개가 잘 맞지 않으면 큰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베개는 소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반드시 자신의 체형에 꼭 맞춘 베개를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베개의 선택 방법을 강조하였다.

‘힐링타임’을 맞추는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으로 사진을 보내면 체형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딱 맞는 베개가 배달되어 온다.(사진 보내는 곳 070-7796-2808, 홈페이지 www.zzzbio.com, 상담 070-7766-2808)

힐링타임: http://www.zzzbio.com/

웹사이트: http://www.kokodoc.com

연락처

주식회사 수면과건강
정대원 팀장
070-7708-9760, 010-8645-79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