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1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2-08-14 10:34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전북대학교와 협력하여 표본가구를 선정하여 만 19세 이상 성인(약 900명)을 대상으로 8월16일부터 10월31일까지 201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및 국민건강증진법 규정에 의하여 2008년 부터 매년 전국의 모든 253개 보건소에서 동시에 시행되고 있으며, 시민의 건강수준과 생활습관, 의료이용 등을 조사하여 지역건강통계를 생산 근거중심의 보건사업수행 기반을 마련데 목적이 있으며, 조사결과는 지역의 보건사업계획과 실 행평가에 있어 합리적인 결정 및 시민의 건강 수준향상과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조사내용으로는 건강행태,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이환, 의료이용, 사고 및 중독활동제한 및 삶의 질, 보건이용, 심정지, 교육 및 경제활동 17개 영역 총 253 문항에 대하여 훈련된 조사원이 직접가구를 방문하여 선정 대상자에게 전자조사표(CAPI)를 이용하여 일대일 면접조사로 이루어진다.

이번 조사는 조사지표가 표준화 되어 있어 조사결과에 대한 비교가 가능하여 지역사회 시민의 건강문제가 무엇인지를 파악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조사가 될 것이며,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표본가구에 대해서는 사전에 우편으로 안내문 발송과, 또한 면접조사에 응한 시민에게는 답례품으로 농산물상품권 오천원권(1매)이 지급된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이번 조사가 각종 보건정책의 기초 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이 방문 시 적극적인 협조 및 조사에 꼭 동참하여 줄 것을 간곡히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건강증진과
063-230-5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