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호우 및 태풍 피해예방 적극 대응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최근 대기 불안정에 의한 기상상황으로 지난 13일 군산지역에 444㎜ 집중강우 등 국지적으로 많은 비가 내렸고, 우리나라에 큰 피해를 주는 태풍이 8,9월중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호우·태풍으로 인한 풍수해에 대비해 급경사지 등 시설물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돌발성 집중호우 및 태풍내습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도시공사 등 관련기관 에서는 현장중심의 사전 예찰활동을 강화한다. 자치구에서도 재해취약시설 점검과 재난상황에 신속하게 대응 하는 등 재난관련기관·부서별로 피해예방에 적극 대응키로 했다.

주요 추진사항은 시설물점검(지하차도, 급경사지, 옥외간판, 신호등, 가로등, 가로수, 배수펌프장, 농림시설 등)과 대규모 공사장을 점검하고, 사전 비상근무 예고제 시행, 기상특보 발령시 마을앰프 등을 활용한 국민행동요령 홍보를 실시한다.

시 박청웅 소방안전본부장은 “재해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안전점검을 통한 예방만이 최선의 대책”이라며, 농촌지역 비닐하우스 농림시설과 운암지하차도 등에 대한 시설물 사전점검을 강조하고, 재해가 예상되는 지역 및 취약점이 발견되면 즉시 시정 보완해 재산과 인명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주민 스스로가 태풍에 대한 관심과 시민행동요령을 적극 실천해 줄 것을 시민 당부사항으로 요청하였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방재관리과
062-613-49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