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카드 없어도 ‘페이앱’으로 용감하게 배달음식 먹자

무선 카드결제기 없어 배달 못 나가는 배달집 사장님들 고민 끝

2012-08-14 17:29
  • Prosumer시대에 맞추어. 판매자용 메뉴와 구매자용 메뉴가 PayApp내에 존재하므로 하나의 App으로 누구나 편하게 결제를 요청하고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Prosumer시대에 맞추어. 판매자용 메뉴와 구매자용 메뉴가 PayApp내에 존재하므로 하나의 App으로 누구나 편하게 결제를 요청하고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는 수동으로 상품명을 등록할 수 도 있고, 미리 등록해둔 메뉴판을 통해 판매할 상품을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상품명과 결제금액을 등록 후 고객휴대폰번호를 입력하여 구매고객에...

    판매자는 수동으로 상품명을 등록할 수 도 있고, 미리 등록해둔 메뉴판을 통해 판매할 상품을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상품명과 결제금액을 등록 후 고객휴대폰번호를 입력하여 구매고객에게 결제를 요청합니다.

  • 판매자는 결제된 현황과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결제일과 해당건의 정산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결제된 현황과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결제일과 해당건의 정산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국--(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4일 -- 야식을 시켰을 때 카드결제 요청 시 “배달사원이 무선카드단말기를 들고 나가서…” 라는 말을 들어본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봤을 일이다.

최근 소비자의 카드 사용량이 증대됨에 따라 배달사원들의 무선 카드단말기 사용이 당연시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배달사원 수만큼 무선 카드단말기를 보유해야 하는 배달집의 입장에서는 무선 카드단말기의 가입비, 단말기 대금, 통신료 게다가 카드 수수료까지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라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런 문제를 한 번에 처리하기 위한 신개념의 결제서비스 페이앱이 출시되었다.

페이앱은 배달집에서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후 주문고객의 휴대폰 번호로 결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주문고객은 수신된 SMS를 통해 즉시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므로,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페이앱은 기존 무선 카드단말기와 같이 별도의 단말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만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가입비, 월 비용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영세상인의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다.

페이앱 서비스업체 UDID의 정병희 대표는 “판매자가 부담하는 결제 수수료는 카드 3.1%, 휴대폰 결제 4.1%이며, 정산주기는 결제일로부터 6일 후 이루어지므로 기존 휴대폰 결제 정산주기 대비 빠른 정산이 특징이라 밝혔으며, 배달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요식배달업종은 결제 후 배달을 할 수 있으므로 배달사고를 줄일 수 있으며, 고객의 경우에는 카드결제 뿐 아니라 휴대폰 결제를 통해 결제를 받을 수 있으므로 다양한 결제수단의 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구매자의 경우 결제가 타인의 장비가 아닌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이루어지므로 완벽한 개인정보의 보안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유디아이디 개요
(주)유디아이디는 안철수연구소, 이스트소프트 및 KT에 복구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KT와 함께 그린피씨를 교육기관 및 관공서에 납품중에 있으며, KTH와 진행중인 BIZFREE서비스를 통해 웹호스팅, 쇼핑몰호스팅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금번 소상공인을 위한 결제앱인 PAYAPP서비스와 DABEDAL(다배달)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udid.co.kr

언론 연락처

유디아이디
홍보팀
김준기 팀장
010-5800-828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