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어린이 성폭력 예방극 ‘팬더야 ! 도와줘!’ 순회공연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경남문화예술센터와 함께 성폭력 예방을 위한 어린이 성폭력 예방극을 8월 17일부터 11월 2일까지 경남지역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순회공연은 공동협력사업으로 17일 초원 유치원을 시작으로 20개 기관에서 진행하며,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성폭력 위험 상황 사례와 대처 방법 등을 팬더가 주인공이 되어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이번 어린이 성폭력 예방극은 경남지역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실시하여 나홀로 아동 등이 성폭력 대처 능력을 길러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어린이집 아동들과 성폭력 예방극을 관람하는 들꽃어린이집 박미정 원장은 “성폭력 예방극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간략하고 명확해서 유아들에게 예방 효과가 컸다”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는 △성인지적 인권 통합교육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부모 교육용 동영상 및 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 성문화센터의 찾아가는 성교육 확대 등 아동·청소년 발달 수준에 맞는 성폭력 예방교육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과
최순임 사무관
02-2075-46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