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비비고, 제1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

서울--(뉴스와이어)--CJ푸드빌 비비고, 글로벌 숨은 인재 찾아 한식 세계화 앞당긴다.

CJ푸드빌의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www.bibigo.com)는 최근 열린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총 4개팀을 선정,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비비고 런칭 2주년을 맞아 CJ인재원에서 열린 공모전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10개 팀만이 본선에 올랐으며 이중 단 4개 팀이 수상을 하는 영광을 안았다.

비비고는 향후 글로벌 진출의 확대를 예상하여 글로벌 숨은 인재를 찾고 이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다.

CJ측에 따르면 비비고는 상반기에만 미국, 중국, 싱가폴을 비롯 올림픽을 연 유럽 영국까지 총 4개 지역에 다양한 매장을 오픈 했으며 하반기 일본, 베트남 등 새로운 지역에도 진출, 이에 따른 필요한 비비고 글로벌 인재 찾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실제로 비비고는 2020년까지 약 2천 여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영국 시장을 타겟으로 “비비고, 편하고 참여하며 즐겨라! Pin-ticipate”라는 주제를 발표한 팀이 1등을, 2등 우수상에는 “비비고의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팀이 차지했다.

이번 1등을 차지한 팀의 시승현 팀장은 “현지인들에게 친밀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적극 활용하여 비비고가 한식 세계화에 앞장서는 브랜드로서 포지셔닝 하고 나아가 비비고를 통해 한식을 전 세계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마케팅 방안 제안에 포커스를 맞추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3등~4등 장려상에는 “베트남, 문화를 말하다”의 과 “사랑 한 스푼, 배려 한 스푼, 마음까지 비비다”의 팀이 받았다.

CJ푸드빌 비비고 마케팅을 맡고 있는 최혜진 팀장은 “쟁쟁한 작품들로 치열한 경쟁을 통과한 총 10팀이 PT를 진행했는데 다양하고 멋진 아이디어들이 많아서 선정하기에 상당히 어려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2가지 주제로 베트남, 일본, 영국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과 국내 브랜드 인지도를 올릴 수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시상은 1등 한 팀에 장학금 200만원이, 2등 한 팀과 3등 두 팀에는 각각 장학금 100만원과 50만원이 지급된다.

특히 수상자에 한해 수상 시점에서 2년 내 CJ그룹 공채 마케팅 직무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및 가산점을 부여한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연락처

CJ푸드빌
미디어마케팅팀
황재규
02-6740-42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