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식품종사자 특별위생교육 실시

- 8월 17일 오후 3시 현대백화점 7층 문화홀에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흥덕구는 오는 24일 현대백화점 오픈에 맞춰 백화점 내 식품종사자 및 관계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오후 3시 현대백화점 7층 문화홀에서 식품위생법 준수사항 등에 대한 특별위생교육을 한다.

식품종사자들에게 개인위생관리의 중요성과 식품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사례와 식품접객업소 운영 전 기본 점검사항들을 사전에 숙지하여 식품으로 인한 식중독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안전하고 질 높은 위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식품의 올바른 취급방법, 소독, 관련 법규 해설 등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특히 식중독 예방 3대 원칙인 ▴식품, 취급자의 손, 주방설비, 기구 등의 청결, ▴음식물은 가열, 조리 후 곧바로 섭취 ▴음식물의 냉장, 냉동보관 등에 대해 교육을 할 예정이다.

이옥자 위생담당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개인 위생관리 및 안전한 식품관리 등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고품격 위생서비스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흥덕구청
환경위생과
위생담당 이옥자
043-200-84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