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119자전거구급대’ 발대식 개최

- 16일 발대식 갖고 활동 돌입…부여·공주·서천·홍성서 운영

대전--(뉴스와이어)--자전거길 안전을 책임 질 ‘119자전거구급대’가 16일 부여 금강 백제보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16일 충남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영석)에 따르면, 119자전거구급대는 구급차 진입이 곤란한 금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등에서 안전사고 및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 대응을 위해 마련했다.

자전거구급대는 모두 4대로 구성됐으며, 금강 자전거길 등을 따라 부여·공주·서천·홍성 등 4개 지역에서 운영된다.

이날 발대식 행사에서는 자전거 주행 중 넘어져 골절상을 입은 상황을 가상,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자전거구급대가 현장 응급처치 후 구급차에 연계 이송하는 시범이 진행됐다.

또 119자전거구급대와 자전거동우회, 의용소방대 등이 3㎞에 달하는 자전거길을 달리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도민들이 급증하면서 사고 위험도 날로 늘고 있다”며 “자전거구급대가 금강 자전거길 등을 이용하는 도민들의 안전지킴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 소방안전본부
방호구조과
예방안전담당 이진규
042-251-24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