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기원, 부여지역 결혼이민여성 대상 토마토 재배기술교육 실시

- 결혼이민여성 부농꿈 실현 위한 새로운 출발

예산--(뉴스와이어)--충남도농업기술원은 충남토마토산학연협력단과 공동으로 부여지역 결혼이민여성 30여명을 대상으로 16일 부여토마토시험장에서 토마토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했다.

부여 토마토 전업농 중 연 소득이 1억 넘는 농가는 100여 농가로 귀농해 가업을 물려받겠다는 귀농자녀가 증가중이나 아직도 농촌의 현실은 노령화, 부녀화로 노동력 부족 현상에 시달리고 있다.

결혼이민 여성이 늘어나면서 농촌의 결혼문제와 부족한 노동력을 이들 결혼이민 여성들이 채우는 실정이다.

이번 교육은 이들 결혼이민 여성들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토마토 파종에서 수확까지의 재배기술 이론 ▲재배실습 ▲당당한 농장경영주 되기 ▲결혼이민여성들의 만남의 장 등으로 진행됐다.

세도농협 관계자는 “이러한 교육이 정기적으로 이루어져 결혼이민 여성들의 토마토 재배기술 향상과 한국 농촌사회의 주인이라는 자부심을 갖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 관계자는 “부여뿐 아니라 다른 지역의 결혼이민여성자를 대상으로 토마토 재배기술교육을 확대하고 교육을 받은 결혼이민여성자들에게 전문적인 컨설팅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토마토 재배 전문기술을 향상시켜 우리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청남도농업기술원 개요
농업에 관련된 연구 및 기술보급을 하는 관공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cnnongup.net

연락처

충청남도농업기술원
부여토마토시험장
이문행
041-835-7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