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시장의 세대교체, 크라우드펀딩 오퍼튠 주목
하지만, 성공적인 세대교체는 올림픽에서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국내 투자금융시장의 흐름도 점차 세대교체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을 맞이하였다. 그 주인공은 바로 언론의 뜨거운 조명을 받고 있는 ‘크라우드펀딩’이다.
크라우드펀딩이란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은다’라는 뜻으로, 소셜미디어나 인터넷 등의 매체를 활용하여 자금을 모으고 자금을 신청한 기업 또는 개인에 투자를 하는 방식을 일컫는데, 투자자에게는 꽤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고, 자금이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저축은행과 캐피탈, 대부업체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금융서비스이다
국내에서도 대표적인 크라우드펀딩 포털 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다. 중소기업, 벤처기업, 문화예술 콘텐츠에 투자하는 ‘오퍼튠’, 개인과 개인사업자에 투자하는 ‘머니옥션’ 등이 국내에 가장 대표적인 크라우드펀딩 포털 사이트로 꼽힌다.
국내 크라우드펀딩은 P2P금융과 소셜금융으로 먼저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시간이 지날수록 입소문을 통해 투자자와 투자처(대출처)가 점차 늘어나게 되면서 최근에 크라우드펀딩이라는 용어로 변경하여 사용하게 되었다.
투자자들 성향은 개인투자에서 점차적으로 유망한 중소기업(벤처기업)이나, 문화예술 콘텐츠 투자 부분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개인투자’에서 ‘기업투자’로 시장의 흐름이 이동하고 있다. 특히 국내최대 크라우드펀딩 포털인 오퍼튠의 경우 ‘한국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구축하였는데, 성사금액이 무려 171억 원 이상으로 투자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형 크라우드펀딩이란, 기존의 기부와 후원의 형식인 크라우드펀딩에서 투자 시 ‘투자금리’를 배분하고 리워드까지 제공하는 방법을 고안해낸 플랫폼으로써 현재 국내 투자시장의 새로운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한국금융플랫폼 개요
(주)한국금융플랫폼은 금융산업의 패러다임에 맞추어 사회 공익성과 기업의 수익성을 목적으로 투자자들과 가치있는 유망기업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회 협력형 금융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의 접근성을 촉진시키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창의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fp.kr
연락처
(주)한국금융플랫폼
마케팅팀
02-576-42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