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G/LTE 전세계 가입자수 5,000만 명 돌파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인포메이션(www.giikorea.co.kr)은 Parks Associates가 최근 ‘4G 도입 추진’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Parks Associates에 따르면 한국과 일본에서의 4G/LTE 가입자 수 증가에 힘입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올해 4G/LTE 가입자수는 북미를 웃돌 전망이다.

이 보고서에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2012년 말까지 4G/LTE 가입자의 53%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고, 이것이 2106년까지 세계 전체 가입자수 5억 6,000만 명에 이르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반면 2016년 4G/LTE 가입자수는 세계 전체 모바일 가입자수의 8.8%에 불과할 것이다.

Parks Associates의 디지털 헬스 및 모바일 제품 리서치 부문 디렉터인 Harry Wang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15개 사업자가 적정한 가격 모델로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가입자수 증가를 촉진하고 있다. 세계 이동통신사업자는 향후의 네트워크 기술로서 4G/LTE 사업에 매진하고 있지만, 재무 상황과 단말기 가격, 주파수대 라이선스의 가용성 등이 지역에서의 도입 속도와 범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Parks Associates의 리서치 애널리스트 Jennifer Kent는 “최적의 모바일 데이터 가격 체계를 찾아내고자 하는 것은 수익을 올리려는 사업자의 노력 중에서 중요한 부분이며, 많은 사업자는 이미 자사의 모바일 데이터 요금 플랜을 통해 시험 단계를 거치고 있다. Verizon Wireless는 최근 ‘ShareEverything’ 플랜을 발표했다. 이 플랜은 이용자가 복수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단말기에서 하나의 데이터 할당량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이다. 공유 데이터 플랜은 가입자에게 모바일 단말기 추가를 촉진하고, ‘Whatsapp’ 등 제3자가 가하고 있는 텍스트 메일 서비스의 위협을 완화하는 무제한 메일 기능을 제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관련 보고서: 4G 도입 추진 : 세계의 모바일 신기술
Driving 4G Adoption: Global Mobile Innovation

글로벌인포메이션 개요
글로벌인포메이션(GII)은 세계 5개국에 위치한 자체 네트워크를 통하여 비즈니스 파트너인 전 세계 250여 주요 리서치회사의 최신 시장조사보고서 및 기술동향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시장조사를 수행하는 지식정보 제공 전문회사이다. 또한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컨퍼런스, 전시회 및 세미나와 관련된 정보 제공과 함께 참가신청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고객의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획과 추진에 꼭 필요한 최고급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며 모든 산업에 필요한 정보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공헌하는 것이 당사가 추구하는 경영이념이다.

개요 및 목차: http://www.giikorea.co.kr/report/park228507-drivin...

웹사이트: https://www.giikorea.co.kr

연락처

(주)글로벌인포메이션
마케팅팀
02-2025-29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