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카드단말기 없어 배달 못 나가는 배달집 사장님들 ‘페이앱’으로 고민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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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디아이디
2012-08-16 16:23
서울--(뉴스와이어)--자장면을 시켰을 때 현금이 없어 카드결제 요청 시 무선 카드단말기가 없어 머리아파 본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봤을 일이다.

최근 소비자의 카드 사용량이 증대됨에 따라 배달사원들의 무선 카드단말기 사용이 당연시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배달사원 수만큼 무선 카드단말기를 보유해야 하는 배달집의 입장에서는 무선 카드단말기의 가입비, 단말기 대금, 통신료 게다가 카드 수수료까지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라 부담이 가중되고 있으며, 고객 주문 후 전화연결이 안 되는 경우 손실을 입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요식 배달업계의 현실이다.

이런 문제를 한 번에 처리하기 위한 신개념의 결제서비스 페이앱이 출시되었다.

페이앱 이용 시 판매자는 대면거래 또는 원격거래 시 구매자의 휴대폰 번호로 결제요청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구매자는 수신된 SMS를 통해 즉시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결제를 통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므로, 요식배달업종의 경우 결제의 완료 후 배달 진행이 가능해진다.

따라서 배달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요식업종 종사자들은 결제를 받아놓고 배송을 할 수 있으므로 배달사고를 줄일 수 있으며, 고객의 경우에는 카드 결제뿐 아니라 휴대폰 결제를 통해 결제를 받을 수 있으므로 다양한 결제수단의 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구매자의 경우 결제가 타인의 장비가 아닌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이루어지므로 완벽한 개인정보의 보안이 가능하다.

기존의 스마트폰 결제는 판매자의 스마트폰에 카드 리더기를 삽입하거나 또는 구매자의 스마트폰에 탑재된 NFC칩을 활용하여 결제를 진행하는 대면거래에서만 이용이 가능하였으나, 페이앱은 판매자가 별도의 장치를 장착하거나 또는 구매자의 스마트폰에 NFC칩이 탑재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페이앱은 전체 통신사 및 전체 카드사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며, 판매자는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앱을 다운받아 즉시 고객에게 결제대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실시간성이 특징이다.

정병희 UDID 대표는 “판매자가 부담하는 결제 수수료는 카드 3.1%, 휴대폰 결제 4.1%이며, 정산주기는 결제일로부터 6일 후 이루어지므로 기존 휴대폰 결제 정산주기 대비 빠른 정산이 특징이며, 판매자는 앱 내에서 결제요청, 정산 및 고객관리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하나의 사업자에 다수의 ID를 생성할 수 있어 배달 직원 또는 영업 직원이 많은 사업체에 유용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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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디아이디는 안철수연구소, 이스트소프트 및 KT에 복구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KT와 함께 그린피씨를 교육기관 및 관공서에 납품중에 있으며, KTH와 진행중인 BIZFREE서비스를 통해 웹호스팅, 쇼핑몰호스팅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금번 소상공인을 위한 결제앱인 PAYAPP서비스와 DABEDAL(다배달)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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