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길 고양이 불임수술로 개체수 조절

- 이달부터 길 고양이 중성화사업 실시로 시민불편 감소기대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최근 도심 속 개체 수 증가로 주민생활에 피해를 주는 길 고양이에 대해 중성화 사업을 시작한다.

길 고양이는 번식기 괴음으로 인한 소음과 쓰레기봉투 훼손, 음식물 쓰레기통 해체로 인한 주변 악취 등 주택가에 고양이 관련 생활민원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에 시는 고양이를 포획하여 중성화 시술 후 방사하는 방법으로 고양이 개체수를 감소시키거나 현상 유지하여 시민불편을 해소한다.

오는 20일부터 10월20일까지 2개월간 주택가 민원다수발생지역 중 피해신고가 접수된 지역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기간 내 수시로 피해지역 신청을 받는다.

중성화된 고양이는 귀끝을 절단하는 개체표식(암:왼쪽, 수:오른쪽)을 한 후 최초 포획위치에 방사하게 되므로 고양이로부터 피해지역을 신청할 때 귀끝이 잘린 고양이는 신고하지 않도록 신고요령도 함께 홍보하기로 했다.

농업정책과 축산위생담당은 “버려진 고양이들이 주택가를 배회하면서 음식물 쓰레기를 헤집어 놓는 등 공중위생을 해쳐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며 “이에 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통해 개체 수 관리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농업정책과
축산위생담당 오문교
043-200-24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