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녹색생활실천 전국대회’ 참여 기업 모집

- 녹색·환경마크 인증기업 대상…10월 4∼6일 전시·체험장 운영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오는 10월 4∼6일 부여 일원에서 열리는 ‘2012 녹색생활실천 전국대회’ 전시·체험장 참여를 희망하는 녹색기업과 환경마크 인증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 전시·체험장(부스)은 녹색생활관과 그린에너지관 등 30여개로, 행사 기간 동안 부여 백마강 특별행사장에 설치된다.

또 원할 경우에는 9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열리는 제58회 백제문화제 행사 기간에도 부스를 운영 할 수 있다.

도는 참여기업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부스와 전력을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전시·체험장 참여 희망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신청서와 에너지 절감 실천 사례 및 친환경에너지 상품 전시 등에 관한 설명자료를 우편 또는 전자우편(geem128@korea.kr)으로 도 환경정책과에 접수하면 된다.

한편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생활 실천운동의 범국민적인 확산을 위한 ‘2012 녹색생활실천 전국대회’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그린스타트·에너지체험관 등 전시·체험장 운영,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대표 간담회, 녹색성장위원회 포럼, 그린리더 전국협의체 정기총회 등이 진행된다.

또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다짐 걷기대회와 녹색생활 실천 퀴즈대회, 온실가스 배출 억제 자전거 대행진 등이 부대 및 기타행사로 열린다.

※ 그린스타트란?
- 온실가스 줄이기 등 녹색생활문화 정착 및 확산운동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환경정책과
환경협력T/F팀
강인복
042-606-57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