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이탈리아상공회의소, 상호협력 강화 위한 MOU체결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2-08-17 11:23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파트너스하우스(SPH)는 지난 7일(화) 이탈리아 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이탈리아 시장개척 및 진출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이탈리아 상공회의소와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소재 수출중소기업의 이탈리아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정보제공을 통해 수출 활성화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으며 이탈리아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산업현황 그리고 향후 이탈리아 시장진출 시 유망산업분야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었다.

또한 이탈리아 시장을 교두보로 활용하여 동유럽과 서유럽을 공략하는 다양한 방안에 대한 제시와 함께 최근 이탈리아에서 각광받는 산업분야인 재생에너지, 정보통신, 생명과학, 항공우주분야 등의 소개와 정부지원책 등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이번 세미나는 신규 시장 특히, 이탈리아 수출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서울지역의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SBA와 이탈리아 상공회의소가 서로 협력하여 무료 세미나를 진행했다.

또한 세미나에 앞서 진행된 MOU 체결은 이탈리아를 비롯하여 유럽시장을 공략하고자 하는 서울중소기업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하고 양국 기업간 교류협력을 증진하고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밀착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SBA(서울파트너스하우스)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른 국가들의 상공회의소와 연계하여 세미나를 비롯한 지속적인 협력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참가한 중소기업들과 해당 국가들의 기업을 직접 연결하는 실질적인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다.

SBA 이전영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서울시민과 서울소재 중소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는 세미나를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재)서울산업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sba.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791-9047) 또는 전자메일(ingman16@sba.seoul.kr)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성장지원팀
박래은
02-790-9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