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2 ‘제4회 대학생 기후학교’ 개설 운영

- 그린리더 중급 지도자 양성 교육과정

대구--(뉴스와이어)--그린스타트대구네트워크 및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지도자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이는 지구촌이 처한 최고의 위기인 기후문제를 지역과 캠퍼스에서 적극적으로 풀어 나가는 한편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했다.

그린스타트대구네트워크/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는 ‘제4회 대학생 기후학교’를 8. 19.(일)까지 신청을 받아 8. 20.(월), 22.(수), 24.(금)까지 3일간 개설 운영한다. 참가대상은 대구·경북지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며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50명이다.

교육장은 대구 동구 검사동 1000-1번지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 3층 교육장이며 기후변화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문지식 교육은 물론 현장실습을 통한 온실가스진단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을 할 계획이다.

교육수료자에게는 그린리더 중급 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증과 기후변화체험교육장 지도강사 및 온실가스진단 전문 컨설팅 참여 자격을 부여해 그린스타트활동과 더불어 기후변화교육장의 전담 강사로 활용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환경정책과
문정화
053-803-41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