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한·중·일 FTA 사전 실무협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2012. 8. 21. (화) 중국 칭다오(靑島)에서 제2차 한·중·일 FTA 사전 실무협의가 개최될 예정이다.

- 2012년 5월 개최된 한·일·중 정상회의에서 3국 정상이 3국간 FTA 협상의 연내 개시를 위한 준비작업 착수에 합의함에 따라 3국은 2012년 6월 동경에서 제1차 사전 실무협의를 개최

금번 사전 실무협의에서는 지난 협의에 이어 한·중·일 FTA 협상의 기본 원칙, 포괄 범위, 협상 추진 방식 등 실질적인 사항과 함께 협상 운영에 필요한 행정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우리측은 최경림 외교통상부 FTA교섭대표, 중국측은 위지앤화(俞建华) 상무부 부장조리(部長助理), 일본측은 니시미야 신이치(西宮 伸一) 외무성 외무심의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각국 정부대표단이 금번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FTA정책국
02-2100-81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