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성별영향평가 업무 추진’ 최우수 기관 선정

- 각 부서별 56개 과제 선정, 양성평등 정책 시행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가 충청북도 주관으로 실시한 ‘2011년 성별영향평가 업무에 대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과 시상금 300만원을 받게 된다.

청주시는 지난 2011년 각 부서별로 56개 과제를 정하여 여성친화적 관점에서 남성과 여성의 생물학적·사회적 경험과 욕구를 고려한 양성평등 정책을 착실하게 시행하였다.

특히 건축물에 여성친화적 관점을 도입하여 화장실 변기 수, 계단 높이, 전용주차장, 휴게 공간 등에 기준을 설정한 여성친화적 건축설계 기준 매뉴얼 제작과 양성 만족을 위한 유니버셜 디자인 도입, 여성 우선 주차장 신설, 모유수유실 설치 등 여성·노인·장애인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편리한 청사환경을 조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주시 관계자는 “올해 새로 제·개정되는 자치법규에 대한 성별영향분석을 실시하고, 여성친화도시 용역에서 제시된 50개 사업과 부서별로 53개 과제를 가지고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친화담당 송이화
043-200-25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