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삼성 스마트TV에 싸이뮤직 앱 출시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08-20 10:12
서울--(뉴스와이어)--싸이월드 기존 보유곡들을 스마트TV에서 간편하게 들을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삼성 스마트TV에 ‘싸이월드 뮤직’ 앱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싸이월드 뮤직’은 기존에 보유한 회원들의 싸이BGM 전곡을 별도 구매 없이 간편하게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기존에 회원이 만들어 놓은 BGM 앨범, 배경음악 선곡표 등 다양한 컨셉에 따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해 음악을 검색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음악의 경우 스마트TV에서 도토리로 직접 결재도 가능하다. 구매한 음악은 TV 뿐 아니라 PC, 스마트폰 등에서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싸이월드 뮤직 앱은 이용자들이 마치 CD를 직접 골라서 플레이어에 넣는 것 같은 재미와 함께 리모컨의 4방향키로 불편함 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쉽고 직관적인 UI를 구현했다.

또한 ‘싸이BGM 뮤직포인트’를 이용하면 최신음악, 오늘의 인기곡, 장르별 음악 등 매일 업데이트되는 150만 여 곡을 감상할 수 있다. 도토리 1개 당 20회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장준영 스마트TV 사업TF장은 “기존 스마트TV 싸이월드 사집첩 BGM서비스가 부가적인 서비스에 머물렀다면 싸이뮤직앱은 음악 감상 자체의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PC, 모바일은 물론 TV에서도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을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한 서비스 환경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심예원
070-7401-5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