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평생교육원, 가을학기 평생학습대학 수강생 모집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평생교육원(원장 성하준)은 20일부터 평생학습품질의 고급화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총 50개 프로그램으로 편성한 가을학기 평생학습대학 수강생 1,000여명 모집에 들어간다.

시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과정을 기획 강좌와 특성화 및 일반 프로그램으로 분류하고 평생학습대학 과정은 성인학습자를 위한 대학 수준의 전문성과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으로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수강생 각자의 학습 성과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학기 중에는 서양음악, 서양영화, 서양미술을 월별로 기획 강좌를 추진하게 되는데 9월에는 “서양음악의 이해-친절한 클래식(김선옥 전북대학교 음악과 교수)”, 10월에는 “서양영화의 이해-영화, 세상을 담다(백정민 전주영상위원회)”, 11월에는 “서양미술의 이해-서양미술사 알기(손청문미학박사)” 강좌가 진행된다.

평생학습대학 특성화 프로그램은 분야별로 집적화 하여 체계적인 커리큘럼 제공과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마련하여 글씨, 그림, 만들기, 사진학교 등의 반이 개설되며, 일반프로그램은 문학읽기, 정보인터넷, 건강, 외국어, 악기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주 평생교육과장은 “전주시 평생학습대학의 프로그램 운영을 좀더 차별화하고 고급화함으로서 시민의 수요와 학습 욕구를 최대한 충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보다 많은 시민들께서 유익한 평생학습 대학 강좌에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평생학습대학 수강신청은 전주시민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8월 20일부터 9월 1일까지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와 전주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241-1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 평생학습센터
평생교육담당 박숙자
063-230-184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